요즘 제일 재밌게 보고있는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의 주연 '홍두식' 캐릭터가 '홍반장'이라는 호칭에 어울리게 동네 방방곡곡 나서지않는 곳이 없더라구요. 요즘 대세 김선호씨가 맡아 더욱 애정이 가는 캐릭터인데요.
남들을 돕는 것에 행복을 느끼고 다재다능한 홍두식의 MBTI를 알아보았어요.
'갯마을 차차차' 홍반장
현재 4화까지 방송된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는 닐슨코리아 조사결과에 따르면 시청률 8.7%로 tvN드라마로 순조로운 진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요즘 확실히 관심이 뜨거운 배우인 김선호씨가 주연을 맡은데다, 평타이상을 내는 로맨틱 코미디 장르, 거기에다 넷플릭스 서비스까지 맞물려 인기있는 드라마로 자리매김한것 아닌가싶은데요.
그중 김선호씨가 맡은 '홍반장' 캐릭터는 스스럼없이 사람들을 대하며 따뜻한 마음을 가진 성격이라 모든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습니다. 이 홍반장의 MBTI를 추측해보건데 단언코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ENFJ'가 아닐까 싶은데요.
슬기로운 의사생활2의 안정원 MBTI도 ENFJ로 추측되고 있죠!
ENFJ 특징
ENFJ 사람들은 마음이 따뜻하고, 매사에 적극적이며 책임감이 강합니다. 또한 이타적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나 의견을 존중하는데요. 화합을 중요시 하기 때문에 공동체의 리더를 맡는 경우가 많지만 강압적이지 않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부드러운 리더십을 가집니다.
모임을 좋아하고 대화를 적극적으로 이끄는 편으로 다른 사람의 좋은 점을 지나치게 믿는 경향이 있어요. 그래서 상대의 부정적인 면을 보더라도 쉽게 이해를 하고 참을성이 강합니다. 미래의 가능성에 대해 낙관적이며 능숙하게 계획을 제시하여 다른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잘 따르는 편입니다.
ENFJ는 대의명분을 중요시하며 양심적인 성격인데요. 에너지가 넘치고 사교적이며 언변 또한 뛰어나기 때문에 항상 주변에 사람이 많지만 자칫 지나친 오지라퍼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ENFJ 팩폭
남들과 소통하길 좋아하고 인기도 많은 ENFJ이지만, 다른 사람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걸 싫어하는 성격이, 반대로 자신도 상처받길 싫어해서 비판을 쉽게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이상적인 평화를 열망하는 성격탓에 현실을 직시하는 능력은 부족합니다. 자신의 감정에 빠져서 논리적인 결과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한데요. 타인을 지나치게 의식하는데다 인간관계에서의 이상을 추구하려고 하다보니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질서정연하고 조직적인 체계를 좋아하지만, 수학성적은 뒤떨어질 수 있으니 논리적인 근거를 정리하는 습관을 들여야합니다. 성격이 급하여 성급한 결정을 내리기도 합니다.
ENFJ의 연애
ENFJ 연애는 매우 열정적이다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한사람에게 빠지게 되면 굉장히 헌신적인 모습을 보이며, 상대도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었으면 하고 바라게 됩니다.
또한 상대의 장점만을 보려고 하는 ENFJ이기 때문에 좀처럼 화를 내는 경우는 없는데요. 상대에게 사랑을 마구 퍼주는 스타일로 사랑표현에도 헤픈 편입니다.
매사에 감사함을 느끼고 감동을 잘 하며, 상대의 말을 잘 들어줍니다. 아주 완벽한 연애상대라고도 할 수 있겠죠. 그러나 감정기복이 좀 심한 편이라 서로의 단점을 잘 감싸줄 수있는 상대라면 천생연분이겠네요.
갯마을 차차차의 홍반장은 윤혜진과의 첫만남은 티격태격이었지만, 함께 있으면서 서서히 정이 들고 설렘가득 연애를 시작하게 될 예정입니다. 윤혜진의 MBTI는 INTJ로 예상되는데, 부정확한 체계에 참지 못하고 병원을 뛰쳐나와 시골마을에 치과병원을 차리게 되는 인물입니다.
ENFJ의 이상형은 자신의 마음을 잘 알아주고 고마움을 잘 표현하는 사람입니다. ENFJ가 베푸는 오지랍에도 고맙다는 말을 건네게 되면 그들의 마음이 흔들리게 되는데요. 아직까지 윤혜진은 정의로운 홍반장에게 '통장잔고 봐가면서 나서라'고 충고하긴 하지만 자신이 가지지 못한 카리스마와 따뜻한 마음에 점점 그에게 끌리게 되죠.
'약해지고 풀어지는게 싫어서 절대로 술에 취하지 않는다'는 윤혜진은 평소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지만, 술기운을 빌려 홍반장에게 엄마 이야기를 하게 되죠.
그런 혜진에게 완전 감정이입한 홍반장은 '나 얼굴 빨개?'하는 말에 손으로 신민아 볼을 감쌉니다. 앗! 러브모드... 이제 시작인건가요?
오지라퍼 ENFJ 홍반장이 연애감성이 거의 없는 INTJ인 윤혜진에게 연민과 애틋함을 느끼기 시작한것 같습니다. 이제 홍반장은 그녀의 껌딱지가 되어 계속 출몰하게 될것 같네요. (저 꿀떨어지는 눈빛 어쩔...)
'갯마을 차차차' 드라마의 캐릭터 '홍반장'의 MBTI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윤혜진의 MBTI를 알아보도록할게요.
댓글